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하는 법

 

요즘은 인터넷과 검색은 일상에서 뗄래야 뗄수 없는 습관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집에서 나만 사용하는 PC라면 상관없겠지만 가끔 PC방을 갔을때 검색이나

중요한 결제정보등이 필요할때 무심코 입력하고나면 찜찜한게 사실입니다.

회사에서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접속이나 검색,로그인 기록을 삭제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므로 크롬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브라우져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끝에 점3개가 보이실겁니다.

클릭을 합니다.

 

방문 기록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단축키 CTRL +H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실시간으로 접속한 시간과 기록이 보입니다.

좌측 상단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옆 화살표로 표시해둔 네모에 화살표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삭제할 항목들이 표시가 되는데요.

기간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1시간부터 그동안 점속했던 모든 기록인 전체기간까지 있습니다.

원하시는 범위를 설정해주시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고급탭도 있습니다만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좀더 세부사항으로 설정할수는 있습니다.

저는 기간을 한달로 설정해봤는데요.

 

오늘기준으로 정확하게 한달간의 기록이 삭제가 되었네요.

정말 간단하죠?^^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것만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지우려고하는 항목의 좌측 사각형탭을 체크해주시고 우측 상단의 삭제를 탭해주셔도 됩니다.

 

체크한 항목만 삭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처음부터 검색기록이 남는것을 원치 않거나 지울 필요가 없는 방법은 없나?'하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죠.

이런 경우에도 방법이 있습니다.

.

처음 방법과 동일하게 점3개를 클릭하시면 방문 기록 바로 위에 새 시크릿 창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클릭을 해주면...

 

시크릿모드로 전환됨이라는 문구의 새창이 나타납니다.

방문기록,쿠키,로그인정보등이 처음부터 남지 않습니다.

윗쪽의 검색창에 동일하게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템플릿 만드는 법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검색이 동일하고 됩니다.

검색포탈,구글에서도 로그아웃 상태가 됩니다.

 

방문 기록을 검색하면 기록에 남지 않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학교나 회사에서도 확인이 안되는정말 유효한 방법입니다.

 

혹시 다른 브라우저라도 문제없습니다.

이름은 달라도 단축키는 CTRL+SHIFT+N으로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